• [중고차검수] 쉐보레 트랙스 중고차 검수 후기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입니다.
    이번에 중고차 검수 의뢰를 맡겨주신 차량은 케이카에서 홈서비스된 차량으로, 쉐보레 트랙스 차량입니다.
    케이카 홈서비스의 경우 온라인으로 차를 안보고 구매하는 대신에 3일간의 환불기간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수요가 늘고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고객님의 경우에도 약 3일간의 환불기간 전에 씨카서비스를 통해 중고차의 사고여부나 이상여부를 체크하여 해당 기간동안 차량의 인수 or 거부를 결정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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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적으로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장소로 쉐보레 출신 정비사가 배정되어 검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씨카서비스는 서울,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으며 별도의 출장비는 따로 없습니다.
    고객님께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여드리며 인사드렸으며, 씨카서비스의 점검항목표를 보여드리며 해당 점검항목에 맞추어 검수가 진행된다는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우선적으로 씨카서비스에서 해당 차량번호에 대해 사전 점검 조회서비스를 진행하여 보험이력은 어떻게 되는지, 용도변경이력은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점검하여 동행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우선적으로 차량의 외관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차량에대한 전반적인 외관 손상여부를 비롯하여, 각종 타이어 상태, 휠 상태등 디자인적 부분에서의 손상여부와 도막측정기를 사용하여
    실제 교환이나 도색의 흔적여부가 있는지등을 종합적으로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에는 외관점검상 도막측정 여부에서는 전반적으로 양호한 수치가 동일하게 측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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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으로는 실내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시트 손상상태나 송풍구의 깨짐상태, 계기판 클러스터 상태, 헤드라이너 오염 및 파손상태등 점검항목표에 의거하여 빠짐없이 진행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중고차의 특성상 나타날 수 있는 부분들이 발생하였으나 해당부분은 고객님께서 인지하여주셨습니다. 추가적으로 실내 기능 점검을 진행하였는데 해당 부분에서는
    파워 윈도우의 우측 뒤 부분의 전류가 약하여 다른 윈도우 올림보다 속도가 현저히 낮은 점이 발견되어 해당 부분 고지하여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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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은 가장 중요한 점검이었던 엔진 룸 상태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문제점이 꽤 발견이 되었습니다. 엔진 실린더 블록에서의 누유가 발견되어졌으며, 누유로 인한 엔진오일 레벨 측정상태 또한
    부족함으로 측정되어졌습니다. 특히 냉각수 리턴라인 쪽에서 누수가 꾸준히 발생하여 운행하면 운행할 수록 냉각수량이 부족해서 최대 화재로도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 감지되어 해당부분은
    바로 조치를 취하셔야 된다고 전달드렸습니다. 이처럼 중고차 구매 시에 차량의 성능에 대해 볼 수 없는 일반 소비자의 경우에 보닛을 열어볼 경우도 거의 없기 때문에 운행하다가 어느순간 차량이 퍼져서
    큰 수리비를 추가 지출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중고차 구매시에는 자동차 정비 성능과 차량 진단평가를 함께 해줄 수 있는 전문가의 동행은 필 수 적입니다.


    기타 부분에서는 운전석 뒤 브레이크등의 미점등으로인한 야간 주행시 사고위험성, 운전석 안개등 미점등, 타이어 4개 마모도 한계치 까지 측정되어 해당 부분 또한 추가적으로 금액이 발생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해당 부분은 인수를 결정하시기 전에 판매자와의 조율을 통해 조치할 수 있게끔 조치하셔라 말씀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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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트랙스 중고차 검수 결론

    1. 파워윈도우 우측 뒤, 사이드 미러 우측 전류 약함
    2. 엔진 실린더 블록 노유
    3. 냉각수 리턴라인 누수
    4. 타이어 4개 교체 요망
    5. 운전석 안개등 미점등
    6. 운전석 뒤 브레이크 등 미점등
    7. 냉각수 보충 필요
    8. 엔진오일 보충 필요

    씨카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신차검수] BMW 320d 신차 검수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입니다.
    BMW 신형 3시리즈의 조건이 풀림에 따라 많은 고객님들이 신차검수 요청을 의뢰하여 주시고 계십니다.
    많이 들어오는 질문 중 하나는 신차검수를 언제 맡겨야 합니까? 입니다.
    고객님들께서 차량을 계약하신 후에 차량이 배정되게 되면, 전시장으로 차량이 캐리어에 실려 탁송을 오게 됩니다.
    전시장에서 자체적으로 차량을 검수하는 시간은 대략 5분 미만으로 캐리어에서 차량을 내릴 시간 뿐이죠.
    차량이 도착하게 되면 썬팅 작업이나 기타 서비스 작업을 하시기 전 순수한 차량상태에서 인수증에 서명을 하시기전에 신차검수를 맡겨주심이 좋습니다.

    씨카서비스는 최우선으로 브랜드별 출신 정비사를 배정하고 있기 때문에 BMW면 BMW 출신 정비사가 동행하여 퀄리티 있는 검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검수 후기는 ALL-NEW BMW 3시리즈 입니다. 고객님께서는 일전에도 G30 5시리즈를 씨카서비스로 서비스를 의뢰해주셨던 만큼 이번에 결혼을 하시면서 아내분의 차를 추가 구매하게 되어
    씨카서비스를 다시 한번 찾아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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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님께서는 처음에는 미동행으로 이야기해주셨으나 방문하여 주셔서 같이 함께 차량을 점검하는 모습을 함께하셨습니다.
    해당 모델은 320d Luxury 차량으로 추가옵션인 하만카돈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는 320d Luxury Premium 패키지 차량이었습니다.
    고객님께서 질문사항으로 스피커 개수등을 물어보셔서 해당 스피커의 출력과 개수를 안내하여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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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씨카서비스의 필수 확인작업인 자격증 확인과 함께 점검항목표를 보여드리며 해당 순서대로 점검을 진행할거라고 안내드렸습니다.
    처음은 차량의 차대번호 일치여부 확인과 제작년도 확인입니다. 해당 차량은 19년 12월임에도 불구하고 2018년도 제작차량으로 다소 재고 차량임을 확인하여 드렸습니다.
    연식이 전년도 차량일 경우 중고차량 판매시 제작 년도로 판매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감가가 있을 수 있기에 해당 부분은 필수적으로 안내하여 드려야 합니다.
    또한 재고차량인 만큼 인수거부차량은 아닌지 배터리 상태는 괜찮은지 또한 추가적으로 확인하여드렸습니다.

    외관에서는 모든 패널에 도막측정기를 사용하여 입항을 하여 대기중에 수리된 흔적은 없는지 추가 도색 흔적은 없는지 면밀하게 검토하였습니다.
    실제로 신차임에도 도막이 2배이상 높은 차량이 발견되고 이슈가 크게 되었던 만큼 해당 부분은 속 시원하게 검수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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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고차량의 구매에 있어서도 주행거리가 중요하지만 신차에서도 중요한 체크사항 중 하나입니다.
    신차임에도 20km 이상 주행거리가 증가된 경우에는 센터 방문이나 추가 작업등을 한것으로 예측해볼 수 있기 때문에 주행거리는 필수적으로 체크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전원을 인가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배터리 상태 경고등이 점등되어 해당부분은 고객님께 고지하여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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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종 점화장치의 상태는 괜찮은지 확인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우측 안개등은 생산 단계에서 삭제되어 출고된 차량으로 고장이 아님을 안내하여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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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차량은 사이드미러 점검 시에 소음이 발생하여 해당 부분 윤활 작업과 윤활 작업 후에도 소음이 발생할 경우 교체 하여야 함으로 해당 부분 고객님께 안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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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APA- 조향 장치쪽에서의 오염 발견
    2. 사이드 미러 접힘 상태 진행 중에서의 소음 발생
    3. 전반적인 차량 세차 상태

    해당부분으로 검수 결과 안내하여드렸으며, 각종 타이어, 센서, 전자장비등을 면밀히 체킹 완료하여 검수 완료하였습니다.
    다시한번 씨카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더욱 자세한 후기는 씨카서비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신차검수] 벤츠 GLA220 신차검수 후기 - 인수거부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입니다.
    신차 검수 진행건 중 이번 후기에서는 벤츠 GLA220의 성능상 결함으로 인한 인수거부건과 관련된 후기입니다.

    의뢰를 맡겨주신 고객님께서는 부푼기대감과 벤츠의 삼각별에서 오는 브랜드 이미지의 럭셔리함이 더해져 기쁜마음으로 신차검수를 함께 동행하셨습니다.
    다소 이번후기는 씁쓸한 마음이 조금 담겨져 있습니다.
    해당 차는 어느 차량과 마찬가지로 첫 인상은 일반적인 신차와 다르지 않은 신차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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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적으로 고객님께 국가기술자격증을 확인시켜드리고 (안보여드리면 환불해드리고 있습니다.) 점검항목표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면서 대략적인 검수과정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우선적으로 신차이지만 주행거리는 20KM 내외인지 차대번호는 정상인지, 제작연도는 어떠한지 꼼꼼히 기재하면서 외관점검부터 진행하였습니다.
    외관 점검에는 씨카서비스의 도막측정기 장비를 사용하여 차량에 이상적인 도색부분이 있는지 신차임에도 운송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이를 숨기고 판매하는 수입사들이 많기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그리고 고객님들이 이러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꼼꼼하게 검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외관에서는 대략적으로 90~110으로 양호 값이 산출되었으며 한패널당 10여번씩 전반적으로 100여번 가량을 찍기 때문에 정말 객관적인 결과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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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점검에서는 진행중에 쉽게 닦이지 않는 헤드라이너부 (천장마감재) 에서 오염이 발견되었으며 이는 고객님께 바로 고지하여 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이때 까지만 해도 이런 오염정도야 그냥 넘어갈 수 있고, 이전에 외관에서 도어끝단에서의 까짐이나 기타 미세 스크래치들은 쿨하게 넘어갈 수 있다 라고 말씀주셨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정비사로써 성능 검사를 진행해 드릴 때 발생하였습니다.
    엔진룸 내부에 있어서는 안되는 누수의 흔적이 발견된것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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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적으로 정비사 출신이 아닌 비전문가가 신차검수를 할경우에는 대부분이 외관의 데미지나, 문콕의 흔적, 스크래치의 흔적 정도만 육안으로 확인하실 수 있지만,
    씨카서비스의 정비사 + 진단평가사의 시스템은 차량을 복합적으로 판단하고 검사해드릴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외관이나 내관에서의 스크래치 정도가 아니라 엔진룸의 전반적인 상태판단을
    브랜드 출신 정비사 동행 시스템을 통하여 보다 정밀히 체킹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은 단순히 오염정도로만 넘어갈 수 도 있었지만 해당 부분을 면밀히 검사한 결과 냉가수의 라인에서 미세하게 한두방울씩 (링거 에서 진통제 떨어지는 정도의 속도) 떨어지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동을 걸어놓고 보면 볼수록 누수되는 속도가 빨라져서 나중에는 꽤 누수 속도가 빨랐습니다.

    이번 고객님같은 경우는 신차를 구매했는데 냉각수가 터져서 세고있는 경우로 조립 품질과 마감에 대해 씁쓸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제조사에서 한번 더 확인하고 수입사에서 한번 더 확인한다고는 하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실수가 있을 수 밖에 없지만 말이죠.
    하지만 해당 부분은 조금 더 신경 썼더라면 이러한 인수거부는 없었을 것입니다.

    결정적으로 이정도 세는 속도라면 하부에서도 누수가 확인될 듯 하여 하체도 살펴보았더니 역시나 아래와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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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부분의 누수 영상을 첨부드리고 싶으나 해당 페이지에서는 사진만 삽입이 가능하여 자세한 동영상과 후기는 씨카서비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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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외에도 전반적인 오염의 상태나 운전석 도어 캐치의 기스, 운전석 도어 끝 까짐, 운전석 도어 하단 기스, 운전석 뒤 도어 오염등이 추가적으로 발견되었으며
    해당 고객님께서는 과감히 인수 거부를 결정하셨고, 이후 벤츠 GLA200 의 재 검수도 씨카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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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후에 벤츠 인수 거부 후 벤츠 GLA220 차량을 교환 받으신 후 재 검수 후기도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씨카서비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검수] BMW 530i 신차검수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입니다.
    이번 후기는 BMW 530i M 스포츠 패키지 차량의 신차검수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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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장소에 도착하여, 고객님께 자격증확인과 함께 인사드리며 검수를 진행하였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을 고객님께 확인을 시켜드리지 않는 경우에는 검수비용의 100%를 환불 처리하여 드리고 있으며,
    또한 씨카서비스의 점검항목표를 검수후에 고객님께 제공하여 드리지 않는 경우에도 검수비용의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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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적으로 해당 차량의 주행거리의 기재 (수입 신차의 경우 20Km 미만인 경우가 적정 범위입니다.), 연식의 기재 (차대번호 기재되어있는 정확한 연도), 그리고 차대번호까지
    빠짐없이 점검항목표에 기재하였습니다. 최근들어 2019년이 끝나감에 따라 2020년형 차량들이 들어오고 있는 한편 2018년 제조일자를 배정 받는 고객님들이 상당수 있기 때문에 해당부분은
    꼼꼼하게 한번더 확인하여 인수증에 서명하기 전에 확인하여야만 감가 없이 신차 출고가 가능합니다.

    외관 부분에서의 전반적인 도막값은 130~140 정도로 양호한 수치로 측정되었습니다.
    씨카서비스의 경우에는 한패널당 적어도 약 10번 가량을 찍어 봄으로써 전반적으로 각 부위별로 측정시에 100번이상의 측정값을 내어 드립니다. 그래서일까요 장비의 배터리가 항상 빨리 방전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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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관의 도막측정이 끝난후에는 외관의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하며 운송중에 그리고 조립과정중에 발생할 수 있는 외관의 데미지 체킹을 진행합니다. 많은 고객님들은 차량을 인수하러 가시면서도
    몸을 굽혀가며 차량을 꼼꼼하게 보고싶음에도 판매자의 시선과 주변의 시선때문에 내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꼼꼼하게 오래동안 볼수없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씨카서비스의 검수 정비사님이 대신해드리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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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해당 BMW 530i 모델 같은 경우네는 실내 콘솔의 디스플레이에 잔선이 발생하여 크랙이 가거나 화면자체가 깨짐 현상이 발생하여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얼마뒤에 다시 서비스센터로 재입고하여
    시간은 시간대로 버리고, 신차를 뜯고 붙여서 잡소리가 나서 또 서비스센터로 재입고하는 악순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부분은 더욱 꼼꼼히 살펴보며 검수에 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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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 검수를 진행하던 와중에 해당 차량은 엔진스타트 버튼에서의 균열이 발견되었습니다. 차량에 탑승하면 꼭 한번은 눌러야하고, 신차를 샀음에는 보다 감성적으로도 차량의 첫 시동 거는 느낌이 중요한데,
    해당 부분의 조립 품질이 좋지않아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해당부분은 고객님께도 고지하여 드렸으며 담당자 분과 조율을 통해 버튼 교환을 약속 받으셨습니다.
    이처럼 사용자의 손이 자주 가는 곳은 정말 이상이 있더라도 사용자의 부주의로 판단될 수 있기에 보증처리가 안될수 있으므로 인수전에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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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해당차량은 전동식 선블라인드가 적용되어있는 모델로써 잡소음 없이 작동이 잘되는지 블라인드 마감 부분은 찢김이 없는지 등을 면밀히 확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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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사진과 같이 플라스틱 실내 마감재 부분에 미세 스크래치가 발견되어 해당부분도 고객님께 고지하여 드렸습니다.
    별도로 고객님께서 애플카플레이와 BMW Advanced Car Eye 블랙박스 부분에 대하여도 질문을 주셔서 해당 부분에 대한 연결법과 사용법까지도 응대하여 드렸습니다.
    검수 업체 중에서 이처럼 해당 브랜드 차량에 대해 심도 있게 이슈를 파악하고 있고 차량의 자주 고장나는 부분들에 대해 미리 알고 검수를 하는 경우와 아는 경우는 정말 하늘과 땅차이의
    검수 서비스의 퀄리티가 있다라고 봐주셔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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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에서 놓칠 수 있는 항목들에 대해서도 점검항목표를 통하여 체킹하기 때문에 보다 면밀하게 체킹 진행하였으며, 실내 기능적인 부분과 고장코드리더기를 통한 진단등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차량은,

    1. 엔진 스타트 버튼 균열
    2. 좌측 휀다 및 우측 휀다의 미세 단차
    3. 우측 뒤 안개등 -> 생산분에 따른 삭제 (고지)
    4. 보조석 뒤 플라스틱 실내마감재 미세 스크래치

    위와 같은 검수 후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이상입니다.

    씨카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 [중고차 검수] 재규어 F-Type 컨버터블, 강서 중고차 검수 후기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입니다.
    뜨거워지는 여름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이번 중고차 검수 후기는 재규어의 F-TYPE 3.0 S 컨버터블 모델입니다.
    뛰어난 디자인과 눈을 사로잡는 소프트탑의 적용으로 정말 세련된 모델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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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프트 탑의 열고 닫히는 속도 조차도 매우 빨라 인상적이었습니다.
    장소는 강서구에 위치한 서서울모터리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검수를 요청해주신 고객님께서는 바쁘신 스케줄 관계상 정비사만 현장에서 검수하고 고객님게서는 일을 보시는
    미동행 서비스로 진행되었습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차량을 보시지 않기 때문에 더욱더 내차 처럼 검수에 임하였으며 특이사항은 바로바로 사진으로 담아 고객님께 100장이상 전송하여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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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님께서 직접 오시지 않았더라도 점검항목표와 자격증을 미제공 시에는 전액 환불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점검항목표와 자격증 사진을 첨부하여 특이사항 사진과 함께 전송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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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렁크 부분과 보닛 후드 부분을 꼼꼼하게 오픈하여, 내장재의 손상은 없는지 몰딩 부분, 씰링 부분의 교체 흔적은 없는지 볼트의 풀린 흔적은 없는지 꼼꼼하게 체킹 또 체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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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마감재 등으로 감춰져서 볼트나 기타 하단부가 보이지 않는 경우 간단하게 탈거가 가능한부분이라면 꼼꼼하게 탈거하여 감춰진 속부분 까지 같이 검수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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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전에 고객님께서는 진단기를 활용한 정밀한 검수를 요청하셨기 때문에 기본적인 고장 코드 값 뿐만 아니라, 데이터 스트림 화면으로도 커넥션하여 충전전앖 MAP 센서 데이터 등등을 파악하여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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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막측정기를 사용하여 외판 도장 체크 진행하였으며, 이때 보조석 뒤 휀다에서 평균값 수치 대비 약 100 미크론미터 높은 수치가 나와 부분 도장되어 있음을 고객님께 고지하였습니다.
    또, 앞범퍼 쪽에도 부분도색한 흔적을 발견하여 해당 부분 또한 고지드렸습니다. 외판 점검에서는 휀다 쪽 스크래치를 비롯, 후드의 스크래치등등 쉽게 없어지지 않는 스크래치가 있어 고객님께 전달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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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모품이나 엔진의 상태등도 중요하겠죠. 사고의 유무 침수차의 판단등은 기본으로 점검하며 정비사의 눈으로 보는 엔진룸의 상태는 일반 썬팅샵이나 일반인의 눈높이와 보는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해당 차량의 슈퍼차저 적용 차량으로 배기량 3,0의 V6 엔진에 ZF 8단 미션이 적용이 되어 있는 차량입니다. 더욱더 상세한 검수가 분명 필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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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매자 쪽과의 조율로 리프트 사용하여 하부 점검까지 진행하였으며 엔진 및 미션의 상태는 준수한 주행거리에 맞게끔 누유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해당 차량은 무사고 차량으로 판단되지만 고지되지 않았던 부분도색과 추가 도장부분을 고객님께 고지하여 드렸고 직접 차량을 보시지 않았기 때문에 스크래치 및 시트의 손상 찢김 등의 상태등은
    사진으로 전송드리고 설명함으로써 마무리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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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차량 검수 결과

    1. 번호판 스크래치
    2. 범퍼 하단 스크래치
    3. 좌측 앞 휀다 스크래치
    4. 콘덴서 이물질
    5. 뒤 휀다 도장값 높은 (부분도장)
    6. 휠 스크래치 4 EA
    7. 보조석 도어 스크래치 및 도장까짐
    8. 보닛(후드) 스크래치
    9. 앞 범버 좌측 도장 흔적 발견
    10. 운전석 도어 가죽 마감재 손상
    11. 운전석 시트 가죽 손상 (헤짐, 찢김)
    12. 헤드라이너 (천장) 마감재 스크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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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고차 & 신차 살 때 새로운 변화, 씨카서비스.

  • [신차검수] 혼다 파일럿 수원 신차검수 후기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 정비사입니다.
    혼다 수원에서 진행한 파일럿 신차검수 후기입니다.
    씨카서비스의 브랜드별 출신 정비사 시스템 및 정비사와 고객간의 정비서비스 제공방법에 대한 특허가 최종등록됨에 따라 고객님들께 더욱더 신뢰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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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신차검수건은 고객님께서 바쁜일정속에서 직접적으로 동행하시어 차량을 검수하시는것이 아닌 씨카서비스의 정비사만 따로 출장하여 신차검수를 하게되는 미동행 서비스로 진행되었습니다.
    실질적으로 고객님께서 씨카서비스의 정비사가 차량을 잘봐주고 있는지 걱정이 많이되시는게 당연한만큼 실제 나의 차량처럼 꼼꼼하게 검수에 임하는 태도로, 최대한 많은 사진을 찍어 고객님께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실제 자격증 확인도 사진 전송을 통하여 고객님께 신뢰로 보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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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차량은 약 11km의 주행거리를 보유한 다른 혼다 차량들에 비하면 꽤나 양호한 신차 주행거리를 보유하였습니다.
    제조연식과 관련하여서는 신차 구매하시는 고객님들이라면 다시한번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실제로 차량의 제작년도가 2018년식인지 혹은 형식만 2019년형인지 잘확인하지 않는다면,
    추후 중고차로 되팔때 1년의 감가를 한번에 경험하시게 될 수 있으니 꼭꼭꼭 확인하시라고 당부드립니다.
    수입차량의 신차의 경우 한국으로 입항이 되고 난후 장기재고로 있는 경우가 많기에 2019년 하반기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2018년 재고를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차량은 판매딜러님께 따로 당부하여 2019년 제조일자로 배정받았으며 씨카서비스 정비사가 확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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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차는 외관 상태의 점검이 가장 최우선이기때문에 단차게이지를 사용하여 차량의 조립상태가 양호한지부터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신차임에도 사고를 숨기고 작업하여 판매하는 작업차량이 더러 있기때문에 도막측정기를 사용하여 차량의 도장차이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교환되거나 사고가 있거나 스크래치를 재도장한경우에는 도막측정기에 꼼짝없이 걸리게 되는거죠.
    해당 차량의 단차는 어느정도 있었으나 혼다 차량의 타 차량과 비교해볼때 양호범위로 고객님께 고지하였습니다.
    도장면에서는 미세한 기포가 발견되어 (대게 고객님께서는 넘어가시는 수준이나) 고객님께 고지드렸습니다. 저희가 본것은 있는 그대로 말씀드리고 있으며 판단은 고객님께서 하셔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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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관점검을 마치고 실내점검으로 들어갔습니다. 실내부분에서는 트렁크쪽에서 상단 베이지 천장(헤드라이너) 커버가 단차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조립불량으로 고객님께 고지하였습니다.
    혼다 차량이 Made in USA 가 되면서 생각보다 조립 실수가 잦은듯 합니다. 꼭 자동차 검사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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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도어트림쪽에서의 오염, 우측 뒤 도어트림의 까짐, 도어트림쪽의 미세까짐등이 발견되었습니다.
    어두운 계열이라 자칫하면 놓칠 수 도 있지만 최대한 씨카서비스 정비사는 성능, 진단평가의 영역뿐 아니라 실제 내 차량이라고 마음먹고 점검항목표 대로 검수를 진행하기때문에
    최대한 이러한 자잘한 까짐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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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밖에도 센터콘술 수납함 우측에서의 미세까짐, 선루프 헤드라이너 마감재에서의 미세주름등이 추가로 발견되었습니다.
    실내 기능에 있어서는 후방카메라, 엔터테인먼트, 혼상태등 빠짐없이 점검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여태까지의 혼다차량에서 이슈가 되었던 엔진룸 디자인커버 탈거시 요소수 터짐 현상, 진공라인 호스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였으며,
    시트 하단부의 녹 및 레일간의 결합부 상태등의 점검을 추가로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검수 후기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상에서는 사진의 수가 제한되어 있어 몇장 보여드리지 못하나,
    씨카서비스의 공식블로그와 포스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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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다 파일럿 신차 검수 결과

    1. 단차는 타차량대비 양호 수준
    2. 도장면 미세기포 발견됨
    3. 트렁크 상단 베이지 천장 커버 단차
    4. 트렁크 버튼 미세까짐
    5. 도어트림 오염, 우측 뒤 도어트림 까짐
    6. 선루프 천장주름
    7. 센터콘솔 수납함 우측 미세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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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상 씨카서비스의 검수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시며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씨카서비스 정비사 올림.

  • [신차검수] 벤츠 E220d 검수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입니다.
    금일 진행되었던 Mercedes Benz E220d 신차 검수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KCC오토 금천전시장에서 고객님께서 신차 검수 요청하여 주셔서 브랜드 출신 정비사 배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씨카서비스의 브랜드 출신 정비사의 배정 시스템은 대한민국 특허청에 최종 등록을 완료하였으며,
    고객과 정비사간의 정비사 배정 관련하여서도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씨카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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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님께 자격증을 최우선적으로 확인시켜드렸습니다. 또한 점검항목표를 보여드리며 해당 항목표의 순서에 맞추어 검수가 진행된다는 점 간단히 설명 드리고 진행하였습니다.
    점검항목표의 경우에는 신차검수가 끝나게 되면 이상부위를 하나하나 적어서 고객님께 제공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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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관점검에 앞서서 해당 차량은 보호커버가 붙어있어서 탈거 후에 진행하였습니다. 주행거리 체크에 있어서는 7km 로 보통 수입차량의 신차가 10km~ 15km 사이인걸 가만해 볼 때
    상당히 준수한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전자식으로 엔진오일량을 측정하기 때문에 엔진오일량 측정시에 규정값보다 다소 낮음선에 걸쳐 있는 부분이 확인 되었습니다.
    정상범위이긴 하나 경고등이 금방 들어올 수 있으므로 해당 부분은 보충을 권유 하여드렸으며 보충하였는데도 똑같다면 엔진오일량 센서의 문제가 의심되는 상황이므로 해당 부분 말씀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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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반적으로 단차를 체크하면서 도막측정기를 사용하여 혹시라도 수입차량이 운반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 인해 수리이력을 감추고 신차로 판매하는 경우가 분명히 있었기 때문에,
    도막 두께를 체크하여 추가적인 도색여부가 있는지 없는지 검수를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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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관에서는 미세 스크래치가 발견되었습니다. 해당 부분은 고객님께 고지하여드렸으며 광택이나 유리막으로 커버가 가능한 부분이라 조치받고 출고하시라고
    권유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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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에서는 여름이라 에어컨 테스트는 용이하지만 혹시라도 히터밸브의 미작동 체크를 위하여 온도를 HI로 맞추며, 스티어링 열선, 시트 열선 앞/뒤 모두 정상작동하는지 체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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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실내 무드등이 잘 표현되는지, 메모리 시트 기능들은 정상작동 하는지 (1,2,3번)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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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혈적으로 후방카메라의 화면에 노이즈가 끼거나 하는경우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보다 중점적으로 정상작동하는지 확인하였으나 현재 상태에서는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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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쪽에서는 운전석 시트의 안전벨트 결합 부의 사이드 커버 쪽이 약간의 눌림긁힘이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운전할 때 가장 잘보이는 대쉬보드 정중앙부분이 부분 오염이 확인되어서
    점검항목표에 기재 후 고객님께 고지하여 드렸습니다.

    기타 고장코드리더기나 단차 측정, 타이어 상태 (19년05번째 주) 확인하였습니다.
    이상이 있는 부분은 고객님께 가감없이 말씀드리고 판단은 고객님께서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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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차량의 주요 검수 결과입니다.

    1. 대쉬보두 중앙 부 오염
    2. 운전석 시트 사이드 커버 긁힘
    3. 도어 미세 스크래치
    4. 도막 측정 시에 전반적 균일 값으로 수리 흔적 미발견됨
    5. 고장 코드 리더기 사용 시 Fault 값 없음.
    6. 엔진 오일량 Min 으로 측정됨 -> 정상범위 이긴하나 추후 경고등 뜰 수 있으므로 Max 까지 보충 요망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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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신차 검수의 최강자 씨카서비스였습니다.

  • [중고차검수] - K3 서울 영등포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 입니다.^^

    6월에 들어서면서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모든 분들 여름 감기 조심하시고 더위 또한 조심하세요^^



    이번 서울 영등포지역에서 중고차 검수가 진행된 K3 검수 후기를 남깁니다.

    K3 차량은 작지도 그렇다고 너무 크지도 않은, 그렇기에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는 차량이죠.

    이번 검수를 의뢰해 주신 고객님께선 아름다우신 여성 고객님이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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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름다우신 미모와 어울리는 레드 색상의 K3 차량을 보시고 계셨는데요.

    레드 색상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한번쯤은 내 차로 타보고 싶다 하는 색상 중 하나이나

    관리 하기가 어렵다는 가장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중고차 검수는 외관에 데미지가 있는지에 조금 더 초점을 두고 더욱 꼼꼼하게 검수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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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차량은 외관 검수에 필요한 여러 장비들을 사용해 꼼꼼한 검수 결과.

    도어 부분들에 미세한 데미지 및 트렁크 상단 부 미세한 데미지 / 휠 데미지 등이 발견 되어

    고객님을 모셔 해당 부위들을 확인 해드렸습니다.

    다행히도 고객님께선 이정도의 데미지는 중고차이기에 감수하실 수 있으시다 말씀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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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관검수가 끝났으니 실내 검수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해당차량은 시트상태, 시트하단레일 녹 발생 여부, 엔터테인먼트 정상 작동 여부, 후방카메라, 시트열선 / 그리고 여름시기에 가장 중요한 에어컨성능!

    모두 꼼꼼하게 확인한 결과 특이사항 없이 모두 정상 상태임을 확인 하였습니다^^.

    하지만.

    네비게이션은 순정이 아닌 사외제품임을 확인 하여 고객님게 공지해 드렸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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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씨카서비스의 사전점검에서는 블랙박스가 장착 되어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나

    위의 사진과 같이 전/후방 블랙박스가 탈착되어 있음을 확인하여 고객님께 공지해 드렸습니다.

    이 부분에 관해서는 고객님께서 직접 담당 중고차 딜러분과 대화 해보겠다고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엔진룸 또한 꼼꼼한 검수가 진행 되었으며,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이번 영등포지역 K3 중고차 검수 후기는 마무리 짓겠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밝은 미소로 맞이 해주신 고객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씨카서비스가 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 사다주신 음료 정말 감사히 마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검수]아반떼 신차검수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반떼 신차검수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이날은 평소랑 다르게 저녁 늦게 썬팅 가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고객님께서 신차구매를 하시면서 출고하자마자 번호판을 장착하는 바람에 인수거부는 할 수 없었던 사례입니다.
    일단 외관 점검부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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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수석부터 살펴보던 중 뒷범퍼 하단쪽에 매끄럽지 않게 잘린것 처럼 칠이 매끄럽지 않게 되어 있는 부분이 발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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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석 뒷도어에서 약간의 찍힘 흔적이 있었는데 아마도 차량 조립과정중에 찍힌 것 같았습니다. 한번 더 도색한 듯한
    자국이 있었고 이것은 고객님께서 알고 계시고 인수거부를 하려고 했던 부분 중에 하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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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석 도어부분에 스터커로 마무리되어 있는 곳이 찍힌 흔적이 있었고 이날 검수장소에 차량을 판매하신 분이 계셔서 책임지고
    사업소에서 교환해 주신다고 약속 받았습니다.
    이럴 때 씨카서비스에서 일하면서 보람을 느끼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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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넷을 열어보니 실리콘이 튄자국있어 이 또한 고객님께 고지해 드렸습니다.
    차량 판매하시는 분이 이렇게 꼼꼼하게 보냐고 하시며 웃으면서 말씀하셨지만 "네" 그러면서 나머지 검수를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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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외에 외관에서는 특별한 소견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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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에서도 특별한 소견은 없었고 기능상 작동하지 않는 기능도 없고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보지 못한 부분을 저희가 찾아서 말씀을 해 드리니 고객님께서도 만족하셨고 운전석 뒤도어 찍힘 자국으로
    차량판매자분께 3년에 6만km까지 한곳은 도색을 무료로 해 드리겠다고 다짐까지 받았으니 만족스런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씨카서비스가 되겠습니다.

  • [신차검수] 벤츠 E클래스 (W213) 신차검수 후기

    안녕하세요.
    벤츠 E 클래스 신차 검수 내용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출시된지 벌써 2년정도 되었지만 아직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여전히 잘 나가는 벤츠 E클래스 입니다.^^

    출시 초기와는 달리 이제는 소프트웨어도 안정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각종 소프트웨어 오류들이 거의 해결되었다(?) 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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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의 단차를 측정하는 검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차량의 완성 품질을 좌우하는 단차는 굉장히 양호한 수치들을 보여줍니다.
    전면부 단차도 균일하고 라이트 장착 위치도 좌우가 대칭적인 형태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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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어 공기압 측정시 앞우측 타이어에서 2bar 정도의 낮은 공기압이 측정되었으며
    다른 바퀴 대비 30% 정도의 차이가 발생되었는데요 ~

    차량 운행시 경고들이 들어올 수 있는 수치이므로 공기압 보충 후 출고 받으시길 권장해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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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막 측정기로 도막의 분포 상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조립 과정과 도장의 공정의 차이에 따라 약간의 오차는 보이지만
    추가적인 도장으로 인한 이상값은 금방 측정이 가능합니다.
    추가 도장의 위치부터 주변까지 도장의 분포가 점점 두꺼워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객관적으로 수치를 보여드리고자 도막측정기를 이용합니다 ^^

    현장에서 이상이 있다고 판단되면 바로 피드백을 해드리는게 씨카서비스 정비사들의 능력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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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의 중심이 되는 엔진룸 검수를 진행하는데요.

    보통은 플라스틱 마감재로 80% 이상 덮여있어 세부적으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씨카서비스 정비사들은 각브랜드별 서비스센터 근무 이력이 있으므로. 눈감고도 탈착이 가능한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모두 탈착해서 이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약간의 누설도, 약간의 이상도 있다면 고지해 드리는게 의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추후 서비스 진행에도 도움을 드리고자 이상 여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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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으로 에어컨 콘덴서 입니다.

    우측 하단부에 제품불량으로 보이는 이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콘덴서의 냉각기가 순환하도록 얇은 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곳에 용접을 해놓은 것 같은 이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에어컨 작동시 온도는 정상적이었지만 부품 외관상 불량으로 판단되어 고객님께 안내해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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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룸 점검 중에 고객님이 궁금한게 있으셨는지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볼트 너트에 때가 낀 건지 누렇게 뭔가 묻어 있다."

    네 ~ 바로 방청제 입니다 ^^
    철과 물이 만나면 녹이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죠? ㅎㅎ

    차에는 물이 흘러갈 수 있는 물길이 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창문으로 흐르는 물은 유리 전면부 몰딩에 모여
    좌우로 흘러 휠하우스와 전면 휀다 옆으로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배수로가 설치 되어있습니다.
    가끔 나뭇잎이 많이 쌓이면 배수가 되지 않아 실내 또는 흐르지 말아야 할곳으로 넘치는 경우도 있으니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

    때문에 해당 볼트의 위치는 물이 유입될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제조사의 배려(?)로 인해 방청제가 도포되어 있습니다.
    그 외 엔진룸 내부에도 도어 틈사이에도 방청제가 묻어있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전혀~ 이상이 아니오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이상 브랜드별 정비사 동행 씨카서비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검수] BMW 430i 컨버터블 신차검수 후기

    날씨가 너무 좋지만 큰 일교차로 감기에 딱 걸리기 좋은 날씨입니다. ^^; 물론 저도 걸렸습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BMW 4시리즈 컨버터블을 신차검수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는 하드탑 관련 세부검수를 요청하셨습니다.
    하드탑을 열고 달리기 너무 좋은 날씨에 외부에서 검수가 진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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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적으로 필수 점검 사항인 외관 점검부터 검수를 진행합니다.
    거주 지역이 아닌 먼~ 곳까지 오셔서 계약하신 이유가 바로 색상! 질리지 않는 색상때문이셨는데요.
    혹시 모를 추가적인 도색과 단차들을 꼼꼼히 검수합니다.

    플라스틱 단차 게이지를 이용하여 보통 좌/우측으로 단차의 간격을 비교하면서 측정합니다.
    제조사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대략적으로 10 mm 이상이 차이가나면 육안상 티가나기 때문에
    씨카서비스는 10mm 이내로 오차범위를 두고 측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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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차량은 전면 후드부분에 단차가 12mm 정도차이가 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약간 비스듬한 모양으로 후드가 장착되었습니다.

    후드는 볼트로 체결되는 부품이므로 조임의 순서나 토크에 따라 단차가 달라질 수 있죠.
    이와 같은 약간의 오차는 혹시 모를 탈부착의 흔적을 찾아 내부 볼트와 내장제를 통해서 더욱 자세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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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막값 측정 및 외판 색상의 도장상태 모두 특이사항이 없었습니다.

    실내 시트는 오염에 취약한 레드 색상이었는데요.
    때문에 보다 자세히 보았습니다만 특이사항은 없었으며, 운전석 시트는 약간의 승하차 흔적 (주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시승차를 판단하는 다른검수들 항목에서 특이사항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좋은 가죽일수록 연하고 주름이 잘생기는 특징이 있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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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님이 자세하게 검수해달라 요청하신 대망의 하드탑 검수입니다!!

    리모콘 작동 및 수동, 자동 모든 기능 상태를 확인하고
    각종 이음새와 작동소음등 하드탑에 관련된 모든 조건들을 충족 하며 열어 보았습니다.
    다행히 큰 문제는 발생되지 않았으며, 이음새 부분의 녹이나 기타 결함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입항서류 확인한 결과 6개월 정도 출고되지 않은 상태로 확인되었습니다.
    그에 따른 자연부식 상태와 주요 부품의 부식여부를 꼼꼼히 체크했습니다.

    컨버터블의 경우 다양한 각도와 복잡한 구조로 탑이 열리고 닫히기 때문에 보다 꼼꼼히 체크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탑 개폐가 부자연스럽거나 턱턱 걸리는 소음은 단시간에는 큰 문제가 없을지 모르지만,
    장기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죠.
    무엇보다 안전과 직결되기도 하고 탑에 문제가 있을 시 엄청난 수리비가 청구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

    이상 브랜드별 정비사 동행 씨카서비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검수] 미니쿠퍼 신차검수 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 정비사입니다.
    분당 미니 전시장에서 진행된 신차 검수 후기입니다.

    고객님께서는 동생분 차량과 고객님께서 운행하실 차량 2대를 씨카서비스쪽으로 신차 검수 요청하여 주셨습니다.

    해당 차량은 미니쿠퍼 신차로 2019년식을 계약하신 차량이었습니다.
    고객님께 점검항목표와 자격증을 보여드리고 검수에 임하였습니다.
    브랜드별 출신 정비사가 동행한다는 점, 고객과 정비사간의 중계방법에 대한 내용등 (특허등록완료)은
    고객님 입장에서는 해당 브랜드의 전문가가 동행하기 때문에 보다 신뢰성이 있다고 자부하고 있으며,

    또한 차량을 보다 디테일하게 살펴볼 수 있고 해당 차량에 대한 이슈를 파악하고 있기에 훨씬 수월한 검수가 가능합니다.
    썬팅 업체에서의 검수? 보여주기식 밖에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성능을 못보는데 무슨 차량검수입니까 외관만 볼줄알텐데요.
    모든 브랜드를 다 돌아다니면서 하는 검수? 과연 해당 차량에 대해 운전이라도 해봤을까요? 비전문적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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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론으로 들어가서,
    해당 차량은 블랙 컬러의 차량으로 특히 외관에서 흠이 있으면 잘보이기 때문에 보다 꼼꼼한 검수가 필요했습니다.

    씨카 점검 항목표의 순서에 맞추어 외관점검 (시계방향으로 진행) 부터 번호판 손상여부, 범퍼 상태, 전조등 및 렌즈 점검 등으로 검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도막측정기를 사용하여 입항 시에 이상 여부로 인해 재도장한 경우 (입항시에 이상이 있는 차량의 경우, 제조사 측에서 PDI 라고 불리는 곳에서 재 작업을 진행합니다 - 수입차 대상) ,
    운송과정에서의 사고로 인한 재도장 혹은 교환 여부등을 판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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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관 상태를 볼 때 해당 차량은 전반적으로 도장상태는 양호한 수준이었으나
    고무 몰딩등에서의 오염등이 다소 발견되었고, 플라스틱 가니쉬 부분도 미세 기스가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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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차량의 주행거리는 11km 정도로 수입차량 치고는 주행거리가 많지 않은 양호한 상태로 판단하였습니다.

    미니는 차량 상태로 들어가면 각종 공기압 부터 엔진오일 측정 게이지도 전자식으로 소모품 교환시기도 안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각종 전조등의 상태와 브레이크등은 고객님께 부탁하여 뒤쪽에서 확인해달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실내 기능점검에서 해당 차량은 선블라인드나, 서라운드뷰, 전동식 시트등은 미장착된 차량이어서
    해당부분의 점검항목표에서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들 기능이 있는 것들은 점검항목표를 통해서 하나하나 체킹하면서 진행하였습니다.

    씨카서비스의 점검항목표는 대한민국 신차 & 중고차 검수 표 중에서 단연 으뜸이라고 자부 하고 있습니다.
    각 브랜드별 출신 정비사들이 한자리에서 모여 만든 이 점검항목표는
    뛰어난 디테일함과 차량을 볼 때 중요하게 봐야하는 포인트들을 고스란히 담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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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적인 신차검수 과정에서는 볼 수 없는 디테일한 하체 쪽 스트럿 쪽이나 각종 부싱의 상태, 녹상태, 쇽업쇼바의 상태 등을 정비사이기에 가능한 부분들을 체킹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미니 출신 정비사이기 때문에 해당 차량에 대해 언제쯤 어떤 부품이 주로 고장이나서 센터로 입고가 되는지, 차량의 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수입차를 처음 타시기에 조작법조차
    판매자에게 듣지 못한 고객님께 해당 차량의 운행방법, 와이퍼 켜는 방법등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부분도 설명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차량은 검수 도중 제작년도가 2018년으로 차대번호가 확인되었는데
    해당 부분은 고객님께서는 2019년 6월에 차량을 받으시게 계약할 때 분명 2019년 제조로 부탁한다고 판매자 분께 전달하였습니다.

    판매자 분께서 해당 부분을 다소 놓침으로써 18년 12월에 제조된 차량으로 배정이 된 부분이 다소 아쉬움으로 남은 차량이었습니다.
    해당 부분은 고객님께 고지하여 판매자와 조율할 수 있게끔 안내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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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니쿠퍼 신차 검수 결과

    1. 고무 몰딩 주변의 오염확인
    2. 전반적인 청결 상태 불량
    3. 2018년 제조 차량
    4. 가니쉬 플라스틱 미세 기스
    5. 도막 측정값 양호

    더운 날씨에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객님께서 다른 지인분께도 추천드리겠다는 말씀 한마디가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상 브랜드별 정비사 동행 씨카서비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중고차검수] 푸조 5008gt 중고차 동행 후기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 정비사입니다.
    금일 인천에서 진행한 푸조 5008 gt 중고차 검수 동행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집중된 검수 환경때문에 많은 사진을 남기지 못한점 미리 양해부탁드리게습니다.
    해당 차량에 대한 차량번호를 고객님께서 씨카서비스 쪽으로 전달하여 주셔서 사전 점검 서비스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차량은 2017년 12월29일에 보험가입을 최초로 진행되었던 차량으로 신차 출고 후에 약 4개월 정도 뒤인
    2018년 4월에 내 차량 피해 금액 1회 ( 수리비용 : 8,137,530원 / 부품 : 6,185,330 원 / 공임 : 1,142,200 원 / 도장 : 810,000 원 ) 가량이 파악되었습니다.
    소유자가 고객님께 판매되기 전까지 1명인 1인 소유 차량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차량은 K Car(케이카) 업체에서 진행한 홈서비스 차량으로 온라인으로 차량을 구매하고 3일정도의 환불기간을 두는 차량입니다.
    고객님께서는 K Car(케이카) 에서 고지하고 있는 차량의 이상여부가 맞는지 그리고 혹시 다른 기타 문제점은 없는지 차량상태에 대한 전반적인것을 파악하기 위하여 씨카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셨습니다.

    고객님과 약속장소에서 만나 검수 진행에 앞서, 정비 자격증과 씨카서비스의 검수 점검항목표를 고객님께 보여드렸습니다.
    점검항목표는 검수가 끝나고 나면 고객님께 점검했었던 내용들과 특이사항, 정비사의 종합소견을 작성하여 고객님께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항목표나 자격증을 고객님께 보여드리지 않은 경우에는 고객님께서는 환불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100% 금액을 씨카서비스에서 환불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외관에서 도막측정기를 사용하여 외판 패널에서의 값이 차이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도막측정기 상으로는 우측 뒤 쿼터패널, 좌측 뒤 쿼터패널에서 도막 이상값이 측정되었으며,
    트렁크 부위는 소재의 변화로 도막측정기 값이 사용되지 않아 육안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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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막을 측정하고 리프트를 활용하여 하체 점검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판매 업체에서가 아닌 이러한 형태의 차량들은 고객님께서 이동하시기 편한 지역 인근의 정비업소를 통하여 리프트를 사용하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해당 리프트를 활용하여 하체 먼저 보고 검수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체 쪽에서는 도막 측정상 이상이 발견되었던 쿼터 패널 (C필러 패널) 쪽 결합 인근 부근에서 실링을 바른 흔적과
    용접 한 자국등이 발견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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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에 3장의 이미지가 이상이 있는 부근의 사진이며, 아래쪽의 사진은 정상부위의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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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차적으로 도막측정값의 이상 값, 2차적으로는 웨더스트립 (도어 쪽에 있는 고무 몰딩) 을 제거하고 발견된 퍼티 자국과 용접흔적들, 3차적으로 하체에서의 용접자국을 통해
    해당 부분이 교환 되었음을 명확히 하고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고객님께 고지하였습니다.

    또한 K Car(케이카) 의 판매 창에서 고지받지 못했던 트렁크 리드 패널도 교환되었음을 볼트 풀림 흔적을 통해 추가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고객님께서 고지를 받지 못하고 케이카 측에서 사고 여부를 다르게 표현하거나 놓친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판매자와의 조율을 통해 금액적으로 보상을 받거나
    해당 부분은 고려하시라고 전달드렸습니다.

    사진이 없는데 외관 쪽 및 실내 검수도 진행하였으며, 외관에서는 도장의 스톤 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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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광택이 깔끔하게 상품화 되지 않아서 잔기스들이 그대로 보이는 것들을 고객님께 고지하여 드렸습니다.
    또한 소모품 관련하여 타이어가 3개는 컨티넨탈 타이어고 1개는 금호타이어로 앞바퀴의 트레드가 상이하고 타이어의 트레드 패턴이 달라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점,
    쿼터 패널까지 교환될 정도의 충격으로 인해 축이 틀어졌을 수 있으므로 휠 얼라인먼트를 권장하여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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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 5008gt 중고차 검수 결과

    1. 앞 타이어 좌/우 브랜드 및 트레드 상이
    2. 쿼터 패널 우측 뒤 교환
    3. 트렁크 리드 교환
    4. 문콕 및 플라스틱 가니쉬 부분 미세 기스
    5. 휠 얼라인먼트 및 하부 녹 방청 작업 권장

    정도로 이상여부를 파악하여 고객님께 전달드렸습니다.

    더운 날씨에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중고차검수]피아트 안성 개인직거래 검수후기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입니다.
    요즘은 중고차매매단지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동호회를 통한 개인직거래도
    꽤나 많아져서 차량검수가 필요하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같은 동호회 사람인데 '설마' 라는 생각으로 구매하셨다가 나중에 후회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겁니다.

    오늘 검수한 차량은 피아트500 입니다.
    신차 출고된지 2년 정도된 2만킬로도 채 주행하지 않은차라 구매하는 입장에서는
    조금 더 신중할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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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수를 진행하면서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씨카 점검항목표 내용대로 한개 한개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일단 외관을 점검하였는데요.
    도막측정기로 외장의 전반적인 도막 값을 측정을 한 결과,
    미세한 스크레치 외에는 이상 및 특이 사항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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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어의 공기압을 측정하고, 타이어 트레드를 점검하고 브레이크 패드를 점검하면서
    운행을 많이 하지 않은 차라서 그런지 디스크면에 살짝 녹이 발생한거 외에는
    특별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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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에 보이지 않는 고장이 있는지 진단하기 위해 진단기를 통해 점검을 한 결과
    고장코드는 없었습니다.

    또한, 오일이 새는 곳은 없는지 외부벨트를 점검하고 실내에 오염이나 파손이
    있는지 점검을 한 결과 매우 양호한 상태였습니다.

    고객님께 전반적인 차량 상태를 고지를 해 드렸으며,
    고객님께서는 상담 후, 구매결정을 하셨습니다.

    씨카서비스 정비사로써 고객님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와 실력으로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피아트500 검수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중고차검수]케이카 일산직영점에서 검수한 QM5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입니다.
    이번 검수는 케이카 일산직영점에서 이루어졌고 고객님이 걱정이 많으셨습니다.
    아무래도 중고차여서 그런 걱정이 드신 듯 합니다.
    검수를 시작하기전 자격증을 보여 드리고 간략하게 검수과정을 설명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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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차량은 지인이 추천해 준 차라고 하시며 가솔린 차량을 검수 의뢰하셨습니다.
    우선 점검항목표에 따라 하나하나 검수를 시작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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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관에서는 미세한 스크레치나 문콕자국이 여러군데 있었습니다. 아무리 작은 흠이라도
    고객은 알 권리가 있기에 최선을 다해 검수를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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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막측정기와 공기압측정기, 스캐너, 단차게이지 등 여러장비를 쓰며 고장이나 사고유무를
    판단하고 분실된 품목이 없는지를 보았습니다.
    타이어공기압캡이 한개 분실되어 있었고 휠3개에 스크레치가 있는걸 확인한 후 고객님께
    고지해 드렸습니다.
    운행에 지장이 있거나 한것은 아니지만 알고 있는것과 모르고 있는것의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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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 각종 시스템 점검과 혼 점검, 후방카메라 작동여부, 사이드미러 소음, 전동시트 작동여부, 오염등을
    점검하고 썬팅이 되어 있는 차량이라 썬팅의 손상여부가 있어 고객님께 고지해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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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행히 케이카 일산직영점은 뒤쪽에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어 직원분께 양해를 구하고 하부까지 자세히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특별히 이상이 있는 곳은 없었고 언더코팅을 권해 드리고 엔진오일 교환여부와 앞으로의 차량관리를
    설명 드리고 검수를 마쳤습니다.
    앞으로도 더 노력하는 씨카서비스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