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검수] 벤츠 GLA220 신차검수 후기 - 인수거부

씨카서비스 0 344
안녕하세요 씨카서비스입니다.
신차 검수 진행건 중 이번 후기에서는 벤츠 GLA220의 성능상 결함으로 인한 인수거부건과 관련된 후기입니다.

의뢰를 맡겨주신 고객님께서는 부푼기대감과 벤츠의 삼각별에서 오는 브랜드 이미지의 럭셔리함이 더해져 기쁜마음으로 신차검수를 함께 동행하셨습니다.
다소 이번후기는 씁쓸한 마음이 조금 담겨져 있습니다.
해당 차는 어느 차량과 마찬가지로 첫 인상은 일반적인 신차와 다르지 않은 신차였습니다.



우선적으로 고객님께 국가기술자격증을 확인시켜드리고 (안보여드리면 환불해드리고 있습니다.) 점검항목표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면서 대략적인 검수과정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우선적으로 신차이지만 주행거리는 20KM 내외인지 차대번호는 정상인지, 제작연도는 어떠한지 꼼꼼히 기재하면서 외관점검부터 진행하였습니다.
외관 점검에는 씨카서비스의 도막측정기 장비를 사용하여 차량에 이상적인 도색부분이 있는지 신차임에도 운송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이를 숨기고 판매하는 수입사들이 많기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그리고 고객님들이 이러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꼼꼼하게 검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외관에서는 대략적으로 90~110으로 양호 값이 산출되었으며 한패널당 10여번씩 전반적으로 100여번 가량을 찍기 때문에 정말 객관적인 결과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실내점검에서는 진행중에 쉽게 닦이지 않는 헤드라이너부 (천장마감재) 에서 오염이 발견되었으며 이는 고객님께 바로 고지하여 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이때 까지만 해도 이런 오염정도야 그냥 넘어갈 수 있고, 이전에 외관에서 도어끝단에서의 까짐이나 기타 미세 스크래치들은 쿨하게 넘어갈 수 있다 라고 말씀주셨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정비사로써 성능 검사를 진행해 드릴 때 발생하였습니다.
엔진룸 내부에 있어서는 안되는 누수의 흔적이 발견된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정비사 출신이 아닌 비전문가가 신차검수를 할경우에는 대부분이 외관의 데미지나, 문콕의 흔적, 스크래치의 흔적 정도만 육안으로 확인하실 수 있지만,
씨카서비스의 정비사 + 진단평가사의 시스템은 차량을 복합적으로 판단하고 검사해드릴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외관이나 내관에서의 스크래치 정도가 아니라 엔진룸의 전반적인 상태판단을
브랜드 출신 정비사 동행 시스템을 통하여 보다 정밀히 체킹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은 단순히 오염정도로만 넘어갈 수 도 있었지만 해당 부분을 면밀히 검사한 결과 냉가수의 라인에서 미세하게 한두방울씩 (링거 에서 진통제 떨어지는 정도의 속도) 떨어지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동을 걸어놓고 보면 볼수록 누수되는 속도가 빨라져서 나중에는 꽤 누수 속도가 빨랐습니다.

이번 고객님같은 경우는 신차를 구매했는데 냉각수가 터져서 세고있는 경우로 조립 품질과 마감에 대해 씁쓸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제조사에서 한번 더 확인하고 수입사에서 한번 더 확인한다고는 하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실수가 있을 수 밖에 없지만 말이죠.
하지만 해당 부분은 조금 더 신경 썼더라면 이러한 인수거부는 없었을 것입니다.

결정적으로 이정도 세는 속도라면 하부에서도 누수가 확인될 듯 하여 하체도 살펴보았더니 역시나 아래와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해당 부분의 누수 영상을 첨부드리고 싶으나 해당 페이지에서는 사진만 삽입이 가능하여 자세한 동영상과 후기는 씨카서비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반적인 오염의 상태나 운전석 도어 캐치의 기스, 운전석 도어 끝 까짐, 운전석 도어 하단 기스, 운전석 뒤 도어 오염등이 추가적으로 발견되었으며
해당 고객님께서는 과감히 인수 거부를 결정하셨고, 이후 벤츠 GLA200 의 재 검수도 씨카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셨습니다.



추후에 벤츠 인수 거부 후 벤츠 GLA220 차량을 교환 받으신 후 재 검수 후기도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씨카서비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